



- 가격: 15,000원
- 문의: 예수회 후원회 사무실
- 전화: 02-3276-7777
성찰카드 1 - 성찰 문구
size 73mm x 109mm x 31mm 성찰 카드 50장
성찰카드는 이냐시오의 영성에 바탕을 둔 것으로써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일상의 삶 속에서 경험하는 느낌이나 감정, 반응을 스스로 성찰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.
현존: 묵상 중에 하느님의 현존이 드러나기를 간절히 청하며, 나를 바라보고 계시는 하느님의 따뜻한 눈길을 느껴보도록 합니다.
반성/관조: 오늘 하루 있었던 일들을 떠올리며 잘 살펴봅니다. 하느님 앞에 고요히 머물며 지나간 하루를 되돌아봅니다. 오늘 나는 무엇을 했습니까? 누구를 만났습니까? 그리고 어떤 일들이 나에게 일어났습니까?
느낌: 내 안에서 일어났던 느낌들을 알아차립니다. 그리고 그 느낌들을 하느님께 말해보도록 합니다.
성찰/식별: 오늘 하루 나에게 일어난 일이나 그 일로 인해 발생한 나의 감정에 대해서 잠시 기도를 합니다. 특별히 나의 마음 속에 떠오르는 일은 무엇입니까? 하느님께서는 그것을 통하여 나에게 무엇을 보여주고자 하십니까?
하느님의 더 큰 영광을 위하여(MAGIS): 오늘 하루, 나는 하느님을 위하여 무엇을 했는지 곰곰이 생각해봅니다. 평화, 자비, 그리고 온전한 사랑이라는 복음적 메시지를 갖고 나는 어떻게 살았습니까? 하느님을 위하여 나는 무엇을 더 할 수 있습니까?
성찰카드 사용방법
1. 성찰카드는 개인 또는 단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2. 개인이 사용할 경우에는 하루 중 잠시 마음을 내려놓고 무작위로 카드 한 장을 빼낸 후 카드에 적힌 질문에 따라 자신을 성찰하면 됩니다. 특히, 취침 전 성찰은 더욱 효과 있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.
3. 단체에서 사용할 경우에도 한 장의 카드를 빼낸 후, 그 질문에 따라 각자가 성찰한 내용을 돌아가며 나눌 수 있습니다.
4. 그 외 그룹별 모임이나 수련회 등에서도 성찰 도구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.